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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내용
제목 윗배 볼록 나잇살, 먹는 것만 줄여선 안 빠져요
언론사 서울경제 매체명 서울경제 진료과 교수 가정의학과  조수현
링크 http://www.sedaily.com/NewsView/1OJWFV3GRE

체지방이 잘 타도록 도와주는 비타민B군이 들어 있는 종합비타민제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부족할 수 있는 칼슘은 저지방 우유 등으로 보충하도록 하자. 칼슘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동시에 지방 대사를 촉진한다. 하루 한 숟가락 정도의 견과류 섭취는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므로 신체 활동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다. 나잇살을 제대로 빼려면 식생활 개선과 함께 반드시 운동을 해야 한다. 걷기, 가벼운 등산·아령, 배드민턴,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등은 나잇살을 빼고 근육의 퇴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조수현 중앙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나잇살을 빼겠다는 계획을 세우기 전에 병원에서 몸 상태를 확인하고 다른 질환 때문인지를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